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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8
2023-11-28
업계 최고속도의 직진 피더 「크로스 드라이브 리니어 피더」와 통신 기능 장착 파츠 피더 컨트롤러 개발업계 최고속도의 직진 피더 「크로스 드라이브 리니어 피더」와 통신 기능 장착 파츠 피더 컨트롤러 개발업계 최고 속도! 고속 반송과 보조 에어 삭감을 양립한 직진 피더상태 감시가 가능하고 다품종 소량 생산의 운전 조건에 대응하는 컨트롤러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제조 현장의 가공 설비에 부품(워크)을 공급하는 직진 피더로서 보조 에어를 삭감하면서 업계 최고 속도인 최대 18m/min의 고속 반송을 실현한 「크로스 드라이브 리니어 피더」와, 다수의 운전 조건 설정이나 운전 상태 감시가 가능한 통신 기능이 포함된 파츠 피더 컨트롤러를 개발했습니다. 사회 정세의 변화나 기술 혁신에 의해 제조업의 니즈가 다양화되는 가운데, 제조업의 생산성 향상이나 제조에 있어서 탄소 중립 실현에 공헌해 갈 것입니다. 파츠 피더의 시장 니즈생산 연령 인구의 감소나 탄소 중립을 배경으로, 파츠 피더에는 부품의 반송 속도의 향상과 더불어 반송을 보조하는 에어량이나 그에 수반하는 소비 전력 삭감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품종 소량 생산을 위해서, 하나의 파츠 피더로 다양한 워크를 반송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어 워크에 따른 다양한 운전 조건의 설정을 1대의 컨트롤러로 실현해야 하는 니즈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1) 「크로스 드라이브 리니어 피더」「크로스 드라이브 리니어 피더」특징 1. 고속 반송 판 스프링을 수평방향과 수직방향으로 교차(크로스)시키는 독자설계에 의해 고속 반송에 필요한 높은 진폭과 더불어 고주파수의 진동을 발생. 워크 반송의 저해 요인이 되는 피칭 운동*1을 없앤 독자기구로 직진 피더로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최대 18m/min(종래품 대비 3배의 고속화)의 고속 반송을 실현. 직진 피더에 사용하는 에어량을 종래품 대비 최대 1/5*2로 절감. 2. 저소음 상술한 독자 설계에 의해, 종래품 대비 17%의 정숙화를 실현 *1)직진 피더의 입구와 출구에서 진동이 다르기 때문에 워크가 그 자리에 머무르거나 되돌아 가는 현상 *2)사용 조건에 따름용도자동차 관련 부품이나 수지 부품, 의약품 등의 반송 (2) 통신 기능이 있는 파츠 피더 컨트롤러통신 기능이 포함된 파츠 피더 컨트롤러 (왼쪽 위: 통신 유닛, 오른쪽 위: 구동 유닛, 아래: 표시 조작 유닛)특징 1. 다품종 소량 생산성에 대응 ・PC나 PLC(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3를 이용한 지령으로 운전조건을 무제한 등록해 파츠 피더를 제어할 수 있다. 2. 상태 감시 가능 ・운전 시 모니터링이 가능. 운전 상태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는 동시에 데이터를 축적함으로써 시기적절한 유지보수가 가능해져 돌발적인 설비의 고장에 의한 생산 정지를 미연에 방지. * 컨트롤러는 파츠 피더에 조립하여 직접 제어하는 구동 유닛과 가공 설비의 제어반에 조립하여 구동 유닛으로의 운전 조건 지령이나 파츠 피더의 운전 상태 데이터를 송신하는 통신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파츠 피더 부근에서 직접 운전 조건의 설정이 가능한 표시 조작 유닛도 옵션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3) 설비 등을 제어를 실시하는 장치로 스위치나 센서, 모터 등 복수의 입출력 장치와 접속이 가능 용도 파츠 피더의 운전 제어 덧붙여 본 개발품 두 품목은 11월 29일 ~ 12월 2일에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되는 「2023 국제 로봇전」에 출품됩니다. 참고 파츠 피더에 대하여 파츠 피더는 기계 부품이나 전자 부품 등 다양한 워크를 가공 설비에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워크를 저장하는 호퍼와 워크를 정렬하는 보울(bowl) 피더, 그러한 워크를 가공 설비에 공급하는 직진 피더로 구성됩니다. 파츠 피더 내부에는 판 스프링과 전자석이 설치되어 있어 전자석의 ON/OFF와 판 스프링의 힘으로 진동을 발생시켜 워크를 반송합니다. 보울(bowl)이나 슈트, 워크의 크기나 중량, 형상 등에 따라 진동 주파수와 진폭은 다릅니다. 컨트롤러는 전자석을 ON/OFF하는 타이밍을 조정하여 최적의 진동이 될 수 있도록 제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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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0-16
2023-10-16
세계 최소 사이즈의 유체 동압 베어링 「동압 BEARPHITE」을 개발세계 최소 사이즈의 유체 동압 베어링 「동압 BEARPHITE」을 개발내경 0.6mm의 초소형 사이즈로, 소형 모바일 기기의 고속화, 고정숙성에 공헌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이번 유체 동압 베어링으로서는 세계 최소 사이즈가 되는 내경 0.6mm의 「동압 BEARPHITE」를 개발했습니다. 5G(5세대 이동통신 시스템)의 보급으로 통신시장 확대에 따라 고속화 및 고용량화가 되어가는 고기능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단말 등 소형 모바일 기기용 마이크로팬 모터의 정숙성 향상과 장수명화에 크게 기여합니다.「동압 BEARPHITE」는 NTN 독자적인 정밀 가공 기술로 소결함유 베어링에 헤링본형 동압홈을 설계하여 베어링 틈새 전체적으로 유막이 형성됨으로써 경량·컴팩트 및 보다 높은 정숙성과 고속 회전 대응을 실현한 유체 동압 베어링입니다. 최근, EV·전동화로 보다 높은 저소음성이 요구되는 차량용 팬 모터 등으로 채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한편, 5G의 보급에 따라 시장이 확대되는 통신기기 분야에서도 게이밍 스마트폰이라 불리는 고기능 스마트폰이나 Wi-Fi 라우터 등 모바일 기기의 고속화나 고용량화, 더욱 소형·박형화(薄型化)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장치에 탑재되어 있는 냉각용 마이크로팬 모터용 베어링에는 고속 회전 대응 외에 사람과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떠한 자세로 사용되더라도 항상 높은 정숙성 유지가 요구되고 있습니다.NTN이 이번에 개발한 내경 0.6mm의 「동압 BEARPHITE」는 헤링본형 동압홈 설계를 최적화함으로써 소형이면서도 높은 유막 압력을 발생시켜 높은 정숙성과 신뢰성을 실현했습니다. 일반적인 절삭 가공에 있어서 내경 1mm 이하의 동압 홈을 가공하는 것이 어렵지만, NTN에서는 이번에 프레스 성형 조건도 재검토함으로써 종래 사이즈(내경 1.5mm) 절반 이하인 내경 0.6mm 사이즈의 초소형 「동압 BEARPHITE」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유체 동압 베어링으로서는 세계 최소 사이즈입니다. 냉각용 마이크로팬 모터는 풍량을 높이면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발생하기 쉬운 과제가 있습니다만, 이번에 개발한 「동압 BEARPHITE」를 사용한다면 높은 정숙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NTN은, 본 개발품을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고기능 스마트폰이나 Wi-Fi 라우터, 웨어러블 단말 등 소형 모바일 기기의 마이크로 팬 모터에 최적인 상품으로서 제안을 진행하는 것과 동시에, 차량 탑재 장치용이나 일반 가전, 의료 기기 등 폭 넓은 분야에서 「동압 BEARPHITE」의 판매를 확대해 가겠습니다.* 2023년 6월 23일 보도자료:동압 BEARPHITE 판매 확대 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2300053.html특징 소형화 종래 사이즈(내경1.5mm)에서 1/2이상 소형화(직경) 높은 정숙성 회전 시 항상 유막 형성률 100% 유지(비접촉으로 안정적 회전) 높은 내구성(장수명화) 소결함유 베어링의 약 1.7배* (주위온도:40℃에서 회전시킨 경우)* * 운전조건에 따라 변동됩니다. 용도고기능 스마트폰, 모바일 와이파이 라우터, 웨어러블 단말기 등 소형 모바일 기기용 마이크로 팬 모터상품 이미지좌측: 개발품(내경φ0.6mm), 우측: 종래품(내경φ1.5mm)참고: 동압 BEARPHITE와 동압홈이 없는 베어링의 유막 형성률 비교동압 BEARPHITE동압 홈 없음동압 BEARPHITE는 유막 형성률 100%를 유지하고 있으며, 비접촉으로 안정적으로 회전 동압 홈이 없는 베어링은 유막이 일정하게 형성되지 않기 때문에 축과 자주 접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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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21
2023-08-21
구름 베어링의 고정도 잔류 수명 예측 기술 개발구름 베어링의 고정도 잔류 수명 예측 기술 개발AI 활용을 통한 기계설비의 적절한 유지보수를 통해 생산성 향상에 기여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여러가지 AI 기법을 조합해 베어링의 남은 수명을 높은 정확도로 예측하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베어링 고장의 원인이 되는 박리가 발생한 후 사용 한계까지의 남은 수명을 고정밀도로 예측함으로써 기계설비의 효율적인 유지보수 계획 입안을 가능하게 하여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에 기여합니다.기계설비에 내장된 베어링은 계속 사용하면 조건에 따라 경미한 박리가 발생하며 시간이 지나면 최악의 경우 파손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박리가 발생한 후에도 기기의 구조나 설치 장소 등에 따라 유지보수가 쉽지 않은 경우에는 운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베어링이 계속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베어링 상태는 진동 데이터에 의한 이상 감지 등에 의해 파악이 가능하지만 박리 등의 이상이 발생한 후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베어링을 사용할 수 있는지(남은 수명)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방법은 없으며 베어링이 아직 사용 가능한 상태라도 빨리 교체하거나 베어링이 파손된 후 교체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또한, 현장 작업자가 오랜 경험 등을 근거로 교환 시기 등을 판단하는 사례도 많아 인력 절감이나 자동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기계나 설비 등의 다운타임 단축이나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을 위해서 보다 정확한 베어링의 교환 시기를 알 수 있는 고정밀의 수명 예측 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NTN이 이번에 개발한 수명 예측 기술은 딥러닝(심층학습)과 기본학습을 결합해 베어링 박리가 발생한 후 파손될 때까지의 수명 추정에 있어 정확도를 향상시킨 것입니다. 여러 AI 기법 중에서 컨볼루션 신경망이라 불리는 이미지 처리에 특화된 딥러닝을 선택하고 베어링 진동 데이터를 이미지 데이터로 변환하여 이용함으로써 베어링 손상 상태 및 수명 예측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베어링 손상의 진행 정도에 있어서 개체별 차이나 측정 데이터의 편차(오차)를 고려하여 예측치의 신뢰성을 평가하는 계층기반 회귀를 조합함으로써 신뢰성 높은 예측 모델을 확립했습니다. 손상 상태도 고려하는 것으로 기존 기술과 비교하여 수명의 예측 정확도를 약 30% 향상시켰습니다.본 기술은 2017년에 국립대학법인 오사카대학 대학원 공학연구과(본부: 오사카부 스이타시)에 설립한 「NTN 차세대 협동연구소*」와 공동연구에 의한 것으로 당사가 지금까지 100년 이상에 걸쳐 쌓아온 베어링에 관한 기술이나 노하우 그리고 동 대학의 후쿠이 겐이치 준교수(산업과학연구소)를 비롯한 최첨단의 AI 연구에 관한 지견을 융합함으로써 실현된 것입니다.NTN에서는 센서 기술과 IoT를 조합해 베어링의 유지보수성 향상에 공헌하는 서비스 솔루션 분야의 대응을 진행하고 있으며 베어링의 이상을 검지하는 「NTN 포터블 이상 검지 장치」나 베어링의 상태를 상시 감시하는 베어링 진단 앱 등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TN은 향후, 본기술의 실용화를 향한 검증을 진행시키는 것과 동시에 메인터넌스와 관련된 서비스에 활용을 도모함으로써, 기계설비의 적절한 유지보수 실시나 베어링의 최적 상태에서의 사용을 통해서 생산성의 향상이나 환경부하의 저감에 공헌해 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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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3
2023-07-23
「NTN 휴대용 이상 검지 장치」를 사용한 베어링 진단 보고서 비즈니스 개시「NTN 휴대용 이상 검지 장치」를 사용한 베어링 진단 보고서 비즈니스 개시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베어링의 이상을 검지하는 「NTN 포터블 이상 검지 장치*」의 측정・분석 데이터에 근거한 진단 결과를 고객에게 보고하는 리포트 비즈니스를 개시했습니다. 기계 보전을 실시하는 고객에게 진단 리포트를 제공해, 기계 보전의 신뢰성 향상과 공수 삭감, 안정 가동에 공헌합니다.NTN 포터블 이상 검지 장치'는 설비의 진동 측정이나 주파수 분석을 실시함으로써 베어링의 이상 검지나 손상 부위의 추정을 가능하게 하는 디바이스입니다. 손바닥 크기의 컴팩트함이 특징으로 진동이나 이음(異音)이 의심이 되는 설비에 장착함으로써, 즉석에서 측정과 분석을 할 수 있으며, 전용 앱을 설치한 스마트 디바이스로 데이터의 해석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진동 원인의 대부분은 베어링의 이상에 기인하며, 본 디바이스를 사용함으로써 설비 진동의 원인을 효율적으로 조사할 수 있습니다.원래, 설비의 기계 보전은 작업공의 경험이나 감각 등을 의지해 행해져 왔습니다만, 근래에는 인재 부족 등에 의해 노하우의 축적이나 전승이 곤란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계 보전에 필요한 공수를 삭감하고 효율화하기 위해 작업공의 경험을 디지털화 하는 요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NTN 포터블 이상 검지 장치」는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는 상품으로서 2020년의 발매 이래, 다양한 업종의 고객에게 그 편리성이나 기능이 높이 평가되어 지금까지 일본 내외에서 다수의 납품 실적을 자랑합니다.당사는, 「NTN 포터블 이상 검지 장치」을 제안 드리는 중에, 철저한 보전 체제가 필요한 중요 설비를 취급하는 고객으로부터, 본 상품을 이용한 기계 보전의 효율화와 더불어 기계 보전의 신뢰성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싶다는 요구을 입수하여 , 이번 측정 데이터를 기본으로 한 진단 리포트 비즈니스를 개시했습니다. 베어링 메이커로서의 전문 지식이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NTN이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 상세한 진단 결과를 리포트로 고객에게 제공합니다.본 서비스를 지자체의 상하수도 설비용으로 제안하였는데, 배수 펌프나 모터 등의 측정 데이터에 대해 고객의 통상적인 기계 보전의 방법으로는 인식할 수 없는 베어링의 경미한 이상 진동을 발견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이 당사의 분석・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새롭게 수리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베어링의 고장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일본에서는 앞으로도 기계 보전의 디지털화에 대한 요구가 계속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NTN은 회전 동작이 수반되는 모터나 펌프 등의 설비를 중심으로 본 서비스를 전개해, 기계 보전의 신뢰성 향상과 설비의 안정 가동에 공헌해 갈 것입니다.NTN은 「NTN 포터블 이상 검지 장치」이외에, 베어링이나 근방에 센서를 달아 베어링의 상태를 감시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에서 축적한 측정이나 분석에 관한 노하우를 활용해, 「서비스・솔루션」분야의 새로운 전개로 이어 가겠습니다.용도전동기계(승강기, 펌프, 반송기계), 제지기계, 플랜트설비, 공작기계, 일반산업기계의 설비보전, 출하검사 상품 사양 사이즈 폭41mm×깊이36mm×높이87mm 중량 145g 방진・방적성 IP65준거 측정 및 분석 수단 Apple iOS 지원 스마트 기기 + 전용 앱 측정・해석 내용 진동OA값(가속도/변위), FFT 분석에 의한 베어링이나 기계 손상부위 추정 및 이상검지 진단 보고서 비즈니스 개요(이미지)진단 보고서(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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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23
2023-06-23
동압 BEARPHITE 판매 확대동압 BEARPHITE 판매 확대 • 전동화로 저소음성 요구가 높아지는 차량 탑재 장치용 등 새로운 용도로 채용이 확대• 원자재 비율이 거의 100%인 환경 친화적인 제조법으로 환경 보호에도 기여 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유체 동압 베어링 「동압 EARPHITE(BEARPHITE)」의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동압 BEARPHITE」는 소형·경량으로 뛰어난 저소음성을 특징이 있으며, 자동차의 EV·전동화로 보다 높은 저소음성이 요구되는 차량 장치용 냉각 팬 모터 등 새로운 용도로의 채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동압 BEARPHITE」는 미끄럼면에서 축을 지지하여 베어링 틈새에 오일 등의 유체 윤활막을 형성시켜 회전을 지지하는 특수 미끄럼 베어링입니다. 독자적인 정밀 가공 기술로 소결 함유 베어링 내경면에 수µm*1 깊이의 헤링본 형상 동압홈이 베어링 틈새 전체에 유막을 형성하여 언밸런스 하중이 가해지는 경우에도 축의 흔들림을 억제하고 고속회전에 대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µm(마이크로미터): 1000분의 1mm비접촉으로 회전을 지지하기 때문에 뛰어난 저소음성이 특징이며, 「동압 BEARPHITE」 를 사용한 팬 모터의 소음(음압)은, 구름 베어링을 사용했을 경우의 약 1/2로 억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팬 모터나 소형 모터에 사용되는 미니어처 베어링(외경 9mm 미만의 구름 베어링)을「동압 BEARPHITE」로 대체했을 경우, 외경 치수를 30%, 중량을 24% 삭감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탑재하는 장치 전체의 경량 · 컴팩트화에도 공헌합니다.「동압 BEARPHITE」는 1998년의 발매 이래, 재료의 변경이나 윤활유의 재검토 등의 개량을 거듭하면서, 노트북 등의 모바일 단말의 팬 모터 등에 다수 채용되어 왔습니다.최근 자동차의 전동화가 진행되면서 그동안 내연기관차에서 발생하던 엔진음 등의 노이즈가 없어지기 때문에 실내공간의 쾌적성 향상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전장 보조 기구에서는 작동음 저감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동압 BEARPHITE」는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는 상품으로서, 뛰어난 저소음성 등을 높게 평가받아 새로운 용도로서 차량 탑재용 냉각 팬 모터에의 채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뛰어난 저소음성으로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장치의 소형·경량화에 의한 자동차 연비나 전비(電費)의 개선에도 공헌하고 있습니다.또한,「동압 BEARPHITE」는 금속 분말을 프레스 성형하여 제조하기 때문에 선삭이나 연삭 등의 가공이 불필요하여 투입한 재료의 거의 100%를 제품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재료를 폐기하지 않고, 자원을 유효하게 활용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이고 생산성의 향상에도 공헌하는 지속 가능한 제조 방법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NTN은 본 상품을 EV·전동화의 가속으로 저소음성에의 요구가 점점 높아지는 차량 장치 등의 자동차를 시작해 웨어러블 정보 기기, 일반 가전 등 폭넓은 분야에 전개하겠습니다. 「동압 BEARPHITE」에 의한 저소음 등의 쾌적성의 제공이나 자원의 유효 활용을 통해서, 「NAMERAKA(매끄러운) 사회」의 실현에도 공헌해 갈 것입니다.특징 (※일반적인 미니어처 베어링과의 비교) 1. 높은 저소음성 소음 레벨 약 6dB 저감(음압은 약 1/2) 2. 경량, 컴팩트 중량 24% 저감, 외경 치수 30% 저감 3. 고온 환경에서의 신뢰성 내열 100℃ 이상 4. 고회전 정밀도 축의 흔들림 1/3 이하(NRRO*2:비 반복 흔들림 정밀도) 5. 높은 환경 성능 원자재 비율 100%로 투입 자원의 거의 100%를 제품화, 폐기 재료 없음 *2) NRRO(Non Repeatable Run-Out): 베어링의 회전 정밀도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 중 하나로 회전에 동기 되지 않는 흔들림의 편차 폭 용도 차량 탑재 기기 및 모바일 단말 기기용 냉각 팬 모터, 소형 모터 제품 사진 적용 예: 차량 탑재 장치용, PC용 팬 모터 소음치 비교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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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14
2023-06-14
사출성형기용 볼 스크류 지지용 구름 베어링 「IMT 베어링」을 개발사출성형기용 볼 스크류 지지용 구름 베어링 「IMT 베어링」을 개발 업계 최초의 분리형 케이지 채용과 내부 설계 재검토를 통해 수명 연장 실현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업계 최초가 되는 분리형 케이지*1 를 채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장수명화와 고속 회전 대응을 양립한 사출성형기용 볼 스크류 지지용 구름 베어링 「IMT*2 베어링」을 개발했습니다. 전동식 사출성형기의 유지보수 비용 저감이나 사이클 타임 단축화 및 깨끗한 환경 조성에 공헌합니다. 수지 제품의 제조에 사용되는 사출성형기는, 에너지 절약화나 환경 부하의 저감을 목적)으로, 종래의 유압식에서 볼 스크류와 서보 모터를 조합한 전동식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생산성의 향상을 목적으로 사출성형기의 유지 보수 비용의 저감이나 사이클 타임의 단축화가 진행되어 볼 스크류에 사용되는 베어링에는 장수명화나 고속 회전에의 대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의료나 식품 분야 등에서는 클린 룸 등의 환경에서 사출성형기가 사용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어 베어링 윤활에 이용되는 그리스의 비산을 방지하는 요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NTN이 이번에 개발한 사출성형기용 볼 스크류 지지용 구름 베어링 「IMT 베어링」은 내부설계 재검토와 분리형 케이지 및 시일의 채용으로 장수명화와 허용회전 속도 향상, 그리스 비산 방지를 실현했습니다. 볼의 사이즈나 개수 등 내부 설계를 재검토함으로써 액시얼 기본 동정격하중을 종래품 대비 약 1.2배, 정격수명을 약 1.7배, 허용 회전속도를 약 1.8배로 향상시켰으며, 고부하용량과 고속회전 대응을 양립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링 형태의 일체형 케이지에 비해 폭 방향의 치수를 줄일 수 있는 분리형 케이지를 업계 최초로 사출성형기용 볼 스크류 지지용 베어링에 채용함으로써 내부 공간 용적이 당사 종래품(일체형 케이지) 대비 약 30% 증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베어링의 치수를 바꾸지 않고 그리스의 비산을 방지하는 시일을 추가할 수 있어 베어링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 충진량의 증가도 가능해져 그리스 수명도 향상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사출 성형기의 전동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만, 향후에는 중국이나 유럽 등에서도 전동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볼 스크류 지지용 베어링의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NTN 은, 본 개발품을 전 세계에 제안하여, 전동식 사출성형기의 생산성 향상과 러닝 코스트의 저감에 공헌해 갈 것입니다. *1) 링 형상의 일체형 케이지와 달리 분할하여 볼 사이에 장착하는 케이지 *2) Injection Molding Thrust ball bearing의 약자 특징 (* 당사 종래품 대비) 1. 장수명화 • 내부설계 재검토를 통해 액시얼 기본 동정격하중을 약 1.2배*향상(업계 최고수준), 정격수명을 약 1.7배*향상(업계 최고수준) • 분리형 케이지의 채용으로 내부 공간 용적이 약 30%*증가, 그리스 봉입량을 늘림으로써 그리스 수명이 향상 2. 클린 환경에 대응 (그리스의 비산 방지) 분리형 케이지 채용으로 베어링 한쪽에 시일 장착 3. 고속 회전 대응 내부 설계의 재검토로 허용 회전 속도를 1.8배*향상 4. 호환성 기존 시일이 없는 베어링에서 교체가 가능 용도 사출성형기 볼 스크류 지지부 제품 사진구조(단면도)사용 부위(적색 표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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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24
2023-05-24
EV·HEV용 '동축 e-Axle 유성 감속기용 니들 베어링 유닛'을 개발EV·HEV용 '동축 e-Axle 유성 감속기용 니들 베어링 유닛'을 개발• 내필링성능과 고속회전성능, 내모멘트하중성능 향상• 소형화·고속화를 배경으로 가혹함을 가중시키는 동축 e-Axle의 사용 환경에 대응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전기차(EV)와 하이브리드차(HEV)에서 사용되는 e-Axle용 '동축 e-Axle 유성 감속기용 니들 베어링 유닛'을 개발했습니다. 본 상품은 니들 베어링(케이지 부착 니들 롤러 베어링)과 샤프트를 세트로 한 것으로 케이지, 롤러, 샤프트 각 요소를 개량해 내필링 성능이나 고속 회전 성능, 내모멘트 하중 성능을 향상함으로써 소형·고속화를 위해 가혹도가 중가되는 동축 e-Axle의 사용 환경에 대응해 차량의 연비·전비 향상에 공헌합니다.개발 배경최근 개발·보급이 진행되는 EV나 HEV에는 주요 구동원으로서 모터, 인버터, 감속기를 일체화한 e-Axle이 탑재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e-Axle 중 유성감속기를 사용하는 동축 e-Axle에는 단면높이가 작고 높은 부하용량을 갖는 니들 베어링이 사용됩니다.동축 e-Axle은 고효율화를 목적으로 윤활유의 저점도화가 진행되고 있으나 저점도화에 의해 유막이 얇아지면 베어링 궤도면 부분(전동체)이 직접 접촉함으로써 베어링 손상의 원인이 되는 미세한 박리(필링)나 균열이 표층에 발생합니다. 또 차량의 연비·전비향상에 수반하는 e-Axle의 소형화·고출력화에 의해 베어링의 고속 회전 대응도 필요하게 됩니다. 더불어 유성 감속기에는 정숙성을 확보하기 위해 톱니바퀴가 나선형으로 들어간 헬리컬 기어가 사용되는데 축에 대해 톱니바퀴가 비스듬히 들어간 기어끼리 맞물림으로써 톱니바퀴를 기울이려는 모멘트 하중이 발생합니다. 또 동축 e-Axle에서는 큰 감속비를 얻기 위해 축방향으로 긴 계단식 유성 기어를 이용하기 때문에 샤프트도 길어지고 하중이 걸렸을 때 휘어지기 쉬워집니다. 모멘트 하중과 샤프트의 굴곡에 의해 베어링 롤러의 모서리부의 면압이 상승하고 그에 따른 베어링 수명의 저하도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개발품 특징 (당사 종래품 대비) 1. 내필링 성능 샤프트의 열처리 조건을 최적화하여 이물질 등으로 인한 표면 손상에 대한 내구성을 높이고 필링 수명을 당사 기존 제품 대비 약 30% 향상시켰습니다. 2. 고속 회전 성능 재료 변경 및 용접부 설계, 열처리의 제반 조건을 최적화하여 케이지의 피로 강도를 높이고 고속 회전 성능을 당사 기존 제품 대비 약 10% 향상시켰습니다. 3. 내모멘트 하중 성능 롤러의 크라우닝 형상 최적화와 함께 샤프트의 재료 변경으로 소성 변형에 의한 샤프트의 휘어짐*양을 약 70% 저감했습니다. 이로 인해 모멘트 하중의 발생시 면압을 저감하고 수명 저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고온, 고하중 하의 장시간 사용에 의해 샤프트가 휘어져 소성 변형되는 현상. NTN은 본상품을 동축 e-Axle의 유성 감속기에 최적인 상품으로서 글로벌하게 제안을 진행시켜 e-Axle의 소형화·고속화, 나아가 EV·HEV의 연비·전비 향상에 공헌해 갈 것입니다. NTN은 본상품을 5월 24일~26일에 PACIFICO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사람과 자동차 기술 2023 YOKOHAMA」에 출품했습니다. 용도 동축 e-Axle의 유성 기어 유닛 참고 동축 평행축 e-Axle에 대하여 e-Axle에는 모터의 출력축과 같은 축에 유성 감속기를 배치하는 「동축 e-Axle」과 복수의 축을 이용해 감속을 실시하는 「평행축 e-Axle」이 있습니다. 복수의 축을 이용하는 「평행축 e-Axle」에 비해, 「동축 e-Axle」은 e-Axle 본체를 컴팩트화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축 e-Axle의 유성 감속기에 대하여 동축 e-Axle의 유성 감속기는 모터의 회전을 입력하는 기어와 입력 기어의 회전을 감속하는 유성 기어, 하우징에 고정되어 있는 링 기어의 3가지로 구성됩니다. 유성기어는 입력기어측에 큰 직경, 링기어측에 작은 직경의 기어, 이렇게 2개를 이용하여 1개의 유성기어로 2회 감속을 실시하여 큰 감속비를 만들어내 필요한 토크를 만들어냅니다. 유성 기어는 큰 직경과 작은 직경의 2개의 기어를 이용하므로 샤프트가 장축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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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23
2023-05-23
'2암식 보조기 오토텐셔너' 개발'2암식 보조기 오토텐셔너' 개발MHEV의 각 운전 모드에서 벨트 장력을 최적으로 조정하여 연비 절감에 기여이상음이나 진동의 원인이 되는 벨트의 과대 진동을 억제한 업계 최초의 새로운 기구 탑재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MHEV) 엔진에 사용되는 보기 벨트 시스템의 벨트 장력을 자동으로 최적으로 조정하는 '2암식 보기 오토텐셔너'를 개발했습니다.2개의 암을 연동시킴과 동시에 업계 최초로 암의 과도한 요동을 억제하는 새로운 기구에 의해 MHEV의 각 운전 모드에서 보기 구동 벨트의 장력을 최적으로 조정해 엔진의 진동·소음 저감 및 연비화에 공헌합니다. 개발 배경엔진에 사용되는 보기 구동 벨트 시스템에는 텐셔너 풀리의 위치를 조정함으로써 벨트에 적절한 장력을 주는 오토텐셔너가 이용됩니다. 오토텐셔너에서 벨트에 가해지는 힘은 연비 효율과 관련되기 때문에 오토텐셔너에게는 적은 힘으로 벨트에 적절한 장력을 주는 것이 요구됩니다. 모터에서 엔진 구동을 돕는 MHEV에서는 크랭크풀리와 벨트스타터제너레이터(BSG*) 풀리가 사용되며, MHEV의 주행모드에 따라 어느 하나의 풀리가 벨트를 구동합니다. 구동하는 풀리가 바뀌면 벨트의 느슨한 부분이 교체되기 때문에 종래에는 이 2개소의 장력 조정에 2개의 오토텐셔너가 필요하여 중량이나 장착 공수의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 제너레이터의 기능과 공회전 스톱에서 벨트를 통해 크랭크샤프트를 회전시켜 엔진을 재시동하는 스타터 모터 기능을 갖는 보조기의 호칭MHEV는 주행모드에 따라 구동하는 풀리가 크랭크풀리 또는 BSG풀리로 전환돼 벨트의 이완과 당김이 발생하는 곳이 이동한다. 개발품의 특징 1. 연비 절약 2쌍의 암과 텐셔너 풀리를 연결시켜 한쪽 암의 움직임에 다른 쪽 암의 움직임을 연동시키는 구조를 채용하였습니다.이 구조에 의해 한쪽 벨트가 당기면 암이 요동하여 다른 쪽 벨트의 이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이 구조를 통해 오토텐셔너에서 벨트에 적절한 당김을 주어 연비향상에 기여합니다. 두 쌍의 암과 텐셔너 풀리를 연결한 기구를 채용 2. 정숙성 구동원의 전환에 수반하는 암의 과도한 요동을 억제하는 독자적인 새로운 기구를 업계 최초로 채용해, 이상한 소리나 진동의 원인이 되는 벨트의 과대 흔들림을 억제합니다. 3. 경량화 당사 종래품의 오토텐셔너를 2개 사용했을 경우와 비교해 약 60% 경량화하고 있어, 그 점에 있어서도 연비화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개발품을 적용한 보조 벨트 시스템 예 각 운전모드에서 구동원으로 당겨지는 벨트에 당김이 생기면 그 벨트에 텐셔너 풀리가 밀려나옴으로써 암이 요동치고, 다른 한 쪽 텐셔너 풀리는 벨트를 눌러 벨트의 느슨함을 자동으로 보정.최근 자동차 시장에서는 CO2 배출량 감소를 목적으로 전동차가 급속히 보급되고 있습니다.MHEV는 기존 엔진차로부터의 변화점이 적다는 장점을 지닌다는 점에서 향후 추가 생산량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NTN은 본상품을 MHEV의 보급을 지지하는 상품으로서 고객에게 제안해, 글로벌하게 전개하는 것으로 자동차의 새로운 연비화나 승차감의 향상에 공헌해 갈 것입니다. 덧붙여 NTN은 본상품을 5월 24일~26일에 퍼시피코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사람과 자동차 기술전 2023 YOKOHAMA」에 출전합니다. 용도마일드하이브리드차(MHEV)용 엔진 보조기 구동 벨트의 장력 조정참고MHEV의 주행 모드MHEV는 엔진에 의한 구동력으로 주행하는 정상 운전 모드에 더해 모터로 엔진을 재시동하는 스타터 모드, 가속 시 엔진의 토크를 지원하는 어시스트 모드, 감속 시 회생 모드 등의 운전 모드가 있습니다. 정상운전이나 회생모드에서는 엔진이 구동원으로, 스타터모드와 어시스트모드에서는 벨트스타터제너레이터(BSG)가 구동원이 되며, 운전모드에 따라 구동원이 바뀌기 때문에 벨트가 느슨해지는 부분이 다릅니다.보조기 구동 벨트 시스템에서 오토텐셔너의 역할 보기 구동 벨트 시스템은 엔진 크랭크샤프트의 구동력을 풀리와 벨트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에어컨 컴프레서나 워터펌프 등의 보기를 구동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보기 구동 벨트 시스템의 벨트 장력이 부족하면 벨트 슬립 및 큰 벨트 진동이 발생하여 정숙성 악화로 이어집니다.반면 장력이 커질수록 벨트 구동 시 마찰 손실이 커져 연비가 악화됩니다.따라서, 보기 구동 벨트 시스템에는 텐셔너 풀리의 위치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벨트에 적절한 장력을 주는 오토텐셔너가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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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16
2023-05-16
e-Axle용 '절연피막 부착 베어링' 개발e-Axle용 '절연피막 부착 베어링' 개발●외륜 외경과 폭 면의 절연 피막으로 내전압 100V 이상의 우수한 절연 성능 실현●전식을 억제해, 차량의 연비·전비 절감을 통하여 배터리의 고전압화에 대응 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전기 자동차(EV)나 하이브리드 차(HEV)에 사용되는 e-Axle 전용의 내전식 베어링 「절연 피막 부착 베어링」을 개발했습니다. 베어링 내부로 전류 통과를 저감시키는 절연막 가공을 베어링의 외륜 외경과 폭면에 처리함으로써, 내전압 100V 이상의 절연 성능으로 전식의 발생을 억제하고, 배터리의 고전압화 등에 대응합니다.개발 배경최근 탈탄소화를 향한 대처가 진행되는 가운데, 자동차 시장에서는 EV나 HEV를 비롯한 환경 대응차의 개발·보급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들 모터를 주동력원으로 하는 자동차에는 모터와 인버터, 감속기의 3개가 일체화된 e-Axle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e-Axle은 배터리의 전기에 의해 가동되지만 베어링 내부에 전류가 통과했을 때 스파크가 발생해 금속 조직이 용융되면 박리 등의 손상으로 이어지므로 베어링에는 누설 전류로 인한 전식 방지를 위해 대응이 필요합니다. 개발품의 특징 1. 내전식 성능 베어링 내부로의 전류 통과를 저감하는 절연막을 베어링의 외륜 외경과 폭면에 적용함으로써 내전압 100V 이상의 절연 성능을 실현했습니다.모터용 베어링에 걸리는 전압은 배터리 전압의 10%이하로 상정되기 때문에 향후 증가가 전망되는 배터리 전압 800V에 대응 가능한 내전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방열 성능 양립하는 내전식성과 방열성을 막의 두께로 확보함으로써 피막 가공을 하지 않은 표준품과 동등한 방열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3. 내마모 성능 절연막은 마찰계수가 낮고 내마모성이 우수하여 외륜 외경과 하우징 내경의 총마모량을 피막가공 하지 않은 표준품과 비교하여 88% 저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고정되어 있던 외륜이 원주 방향으로 회전하여 마모되는 크리프 현상이 발생했을 때도 절연에 필요한 피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식시험 후 외륜궤도면> 표준품에서는 전식 특유의 물결 모양(ripple mark) 손상 발생덧붙여 이번에 개발한 절연막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고속 회전 성능을 자랑하는 고속용 깊은 홈 베어링*을 포함한 당사의 e-Axle용 베어링 상품에의 적용도 가능합니다. NTN은 e-Axle의 전식에 대응하는 상품으로 세라믹제 전동체를 이용한 베어링을 제공해 왔습니다. 향후 가격적으로 우수한 본상품을 당사의 전식 대책 상품의 라인업에 추가하는 것으로 e-Axle의 진화에 수반해 높아지는 내전식의 요구에 대응해 EV·HEV의 새로운 보급이나 고기능화에 공헌해 가겠습니다. NTN은 본상품을 5월 24일~26일에 PACIFICO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사람과 자동차 기술 2023 YOKOHAMA」에 출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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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09
2023-05-09
리어용 소형, 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R시리즈' 판매 확대리어용 소형, 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R시리즈' 판매 확대세계 최소·최경량 실현 연비 개선 효과 높은 평가 획득 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고급차에 많이 채용되고 있는 후륜 구동차에 최적인 리어용 소형·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R시리즈」의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연비·전비 절감을 향해서 자동차 구성 부품의 소형·경량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리어용 드라이브 샤프트로서는 세계 최소·최경량이 되는 본 시리즈의 적용에 의해 높은 연비 개선 효과가 평가되어 일본이나 유럽 등의 자동차 메이커 몇 사의 후륜 구동을 주로 하는 SUV나 EV에 채용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샤프트는 엔진이나 모터 등 파워트레인 유닛의 동력(토크)을 타이어에 전달하는 부품으로 타이어 측(고정식)과 디퍼렌셜 측(수동식) 두 개의 등속 조인트(CVJ)와 이들을 연결하는 샤프트로 구성됩니다.리어용 소형·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R시리즈'는 NTN이 2015년 개발한 '리어용 경량 드라이브 샤프트*1' 설계를 기반으로 폭넓은 크기 변형을 갖춘 시리즈로 후륜구동 내연기관차 및 전기차(EV)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종래 리어용 드라이브 샤프트에는 프론트용 CVJ가 유용되어 왔지만, 「R시리즈」는 리어용에 필요한 작동각이나 기능에 한정된 형상으로 최적화를 도모하는 동시에 두께를 얇게 한 중공 샤프트와 컴팩트 부츠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들 각 구성 부품의 재검토에 의해 필요한 부하 용량을 확보하면서 프론트용 CVJ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소형·경량을 실현하고 있던 기존 제품보다 한층 더 30% 경량화, 외륜 외경을 3~5% 소형화해 리어용 CVJ로서 세계 최소·최경량을 실현했습니다. 탈탄소화 사회를 배경으로 자동차의 CO2 배출량 삭감에 대한 대책이 진행되는 가운데 드라이브 샤프트의 경량화에 대한 요구는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R시리즈' 경량화에 따른 연비 개선 효과를 JAPIA LCI 산출 가이드라인*2에 따라 내연기관차로 추산할 경우 *3, 기존 적용 차량 대비 연비는 0.05% 개선, CO2 배출량은 0.075g/km 절감 효과가 예상됩니다. 이러한 높은 환경 성능이 유럽을 비롯한 국내외 자동차 메이커로부터 높게 평가받아 채용으로 이어졌습니다. 2018년 양산을 시작한 이후 꾸준히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연비 규제가 한층 엄격해지는 가운데 후륜구동 형식이 채택되는 추세인 고급차로의 적용 가능성이 확대되고 EV에서는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량 전방과 후방에 각각 파워트레인 유닛을 배치하는 사륜구동차(4WD)가 증가하는 추세여서 경량을 특징으로 하는 본 시리즈의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NTN은 세계 시장점유율 2위를 자랑하는 드라이브 샤프트의 톱 메이커로서 자동차 트렌드와 변화하는 요구를 착실히 파악한 상품의 개발 및 제공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동시에 본 시리즈를 비롯한 고기능 상품의 추가 판매 확대를 통해 환경부하 저감에 기여하겠습니다. 2015년 10월 27일 보도자료:리어용 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개발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1500071.html일반사단법인 일본 자동차 부품 공업회가 정하는 자동차의 제조, 사용단계에서의 효율적인 라이프사이클 환경 부하량 산출방법 차중 1467kg 연비 17.6km/L 차량을 가정하여 WLTP 조건으로 주행시킨 경우 (CVJ 장착각도 : 6도)「R시리즈」의 특징 경량화기존 제품 대비 30% 저감(중형급 후륜구동 차량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샤프트의 경우: 2.2kg 경량화)소형화기존 제품 대비 CVJ 외경 3~5% 저감작동각도19도(고정식,수동식) 「 R시리즈 」의 구성적용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