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024-05-15
「저 마찰 허브 베어링 」시리즈 확충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저 마찰 허브 베어링 」시리즈 확충
저 토크 씰 도포 그리스를 적용한「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와, 저 토크 베어링
내부 그리스를 적용한 「저 마찰 허브 베어링V」를 시리즈에 추가
기존 제품 대비 최대 약 64%의 저 마찰화, 약 0.75%의 전비 개선을 실현
NTN 주식회사(이하, NTN)은 한 단계 발전한 저 마찰화를 실현한「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와 「저 마찰 허브 베어링V」를 개발하였습니다. 「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로써, 기존 제품 대비 회전마찰을 최대 약 64% 저감하는 본 상품을 Global의 고객님께 제안하여, 전기자동차(EV)나 Hybrid 차량(HEV)를 시작으로 각종 차량의 저연비・전비화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개발의 배경
NTN은 타이어의 회전을 지지하는 허브 베어링으로서 수명이나 강도 등의 기본 성능을 만족하고, 회전마찰을 저감하는 「저 마찰 허브 베어링」을 2009년에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Inner Seal의 래비린스(틈새) 구조의 설치에 의한 씰 립 삭감이나 각종 그리스의 저점도화 등의 개량에 의해 저 마찰화를 추구하고, 「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로써 Global 시장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본 시리즈는 저 마찰 성능을 높이 평가받아, 다수의 차종에 채용되어 자동차의 저연비/저 전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탈 탄소화 사회의 실현을 향하여 EV의 개발・보급이 가속화되고, 항속거리의 연장을 목적으로 모든 면에서 저연비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허브 베어링에도 한층 더 개량된 저 마찰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NTN은 2023년에 기존 제품의 시리즈 상품에서 한층 더 개량된 「저 마찰 허브 베어링IV」를, 그리고 신상품으로써 「저 마찰 허브 베어링V」를 새롭게 개발하였습니다.
「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에 대해서
Outer 씰 및 Inner 씰에 새롭게 개발된 저 토크 씰 도포 그리스를 적용하였습니다.
그리스의 기유를 저점 도화 한 것 이외에도, 기유를 반 고체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증주제를 미세화하는 것으로 기유의 유지력을 떨어뜨리지 않고 증주제 양을 저감하는 것에 성공하여, 그리스의 저점도화를 실현하였습니다. 이 개량에 의해 씰 회전시의 그리스에 의한 저항을 억제하여 주행시의 회전마찰을 저감합니다.
「저 마찰 허브 베어링V」에 대해서
「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의 베어링 내부에 새로 개발한 저 토크 그리스를 적용하였습니다.
본 그리스는 기유의 저점도화와 증주제의 미세화에 의한 그리스의 저점도화를 도모하는 한편, 베어링 회전 시에 볼에 의해 긁힌, 사용된 그리스가 궤도면에 재진입하지 않도록 그리스 경도(주도)를 최적화하는 것으로 종래품 대비*1, 최대 약 64%의 저 마찰화를 실현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기존 제품 대비 전비의 약 0.75%를 개선*2 하여, 1회의 충전으로 항속거리를 3km 연장*3 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NTN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여 「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를 전 세계로 제안하여, 차량의 저연비・전비화 및 항속거리의 연장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NTN은 본 상품을 5월 22일~24일에 Pacifico YOKOHAMA에서 개최되는 「사람과 자동차 Technology전 2024 YOKOHAMA」에 출전합니다.
「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 사양을 적용하지 않은 기존 제품
당사 계산에 근거한 산출. (Medium segment EV 차의 카탈로그치를 기반으로 산출한 경우)
1회 충전 주행거리 400km의 EV 차량으로 산출한 경우
신 개발 기술
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와V의 비교
「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