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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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30

    2024-10-30

    업계 최고 수준의 고속 회전 성능!

    업계 최고 수준의 고속 회전 성능! 공작기계 주축용 그리스 윤활 베어링용 "고속, 장수명 그리스"를 개발 ●업계 최고 수준의 고속 회전 성능 dmn치 190만을 실현, 생산성 향상과 에너지 절약화에 공헌• 케이지의 재료나 형상을 재검토하여 고속 회전 대응과 저진동화 실현 • 공작 기계의 가공 시간 단축 및 가공 정밀도 향상에 공헌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공작 기계 주축용 그리스 윤활 베어링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이 되는 dmn치*1) 190만의 고속 회전에 대응하는 「고속·장수명 그리스」를 새롭게 개발했습니다.개발품의 배경각 산업에서 탄소 중립을 향한 대처를 가속 중이며, 공작 기계에 대해도 에너지 절약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작기계 주축용 베어링의 윤활 방법에는 에어 오일 윤활과 그리스 윤활이 있습니다만, 에어 오일 윤활은 냉각 효과나 기름의 안정공급에 의해 고속 회전에 대응하기 쉬운 한편, 에어를 계속 공급하는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점이나 오일 미스트의 발생에 의한 환경 면의 과제가 있습니다.그 때문에 그리스 윤활로의 변환이 요구되고 있습니다만, 고속 회전 성능이 필요로 되는 공작기계 주축용 베어링에 있어서는 베어링의 발열에 따른 그리스의 열화나, 회전하는 볼(전동체)에 의해 그리스가 나누어짐으로써 궤도면과 케이지 포켓 수동부에 그리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없는 등의 과제가 있었습니다.이번에 NTN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 「고속·장수명 그리스」를 개발했습니다.개발품의 특징 고속·장수명 대응  그리스 윤활 베어링으로서는 업계 최고 수준인 dmn치 190만(그리스 수명은 당사 기존 제품 대비 8배)의 고속 회전 성능을 실현. 기유와 기유를 반고체 상태로 유지하는 증주제, 첨가제의 성분을 재검토하는 동시에 최적 배합 함으로서 발열을 억제하고 그리스의 접동부에 안정적인 공급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공작 기계 주축용 베어링에는 고속 회전 대응 니즈와 더불어 내마모성 및 내소착성의 향상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NTN은 이러한 시장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금년 5월에 개발한 열처리 기술 「HA-C*2(High Antiwear and Capacity:높은 내마모성과 부하 용량)」의 적용에 의한, 내마모성, 내소착성의 개선을 진행시켜 가겠습니다.NTN은 향후도 베어링의 사양뿐만이 아니라, 재료나 열처리 등의 가공 기술의 개발에도 임하고, 공작 기계의 모든 요구에 대응하는 것으로, 생산 효율의 향상이나 에너지 절약화, 나아가서는 탄소 중립 사회의 실현에 공헌합니다.공작 기계의 가공 스피드의 향상 및 에너지 절약화에 공헌하는 본 상품을 11월 5일~10일에 개최되는 「제32회 일본 국제 공작 기계 전시회(JIMTOF2024)」에 참고 출전합니다.2024년 5월 20일 보도자료:자동차용 구동장치의 소형·경량화에 공헌하는 특수 열처리 기술 「HA-C」을 개발 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2400032.html용도공작기계 주축(복합가공기, 머시닝센터, 선반) 등베어링 운전 시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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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28

    2024-10-28

    공작기계 주축용 '그리스 윤활 베어링용 윤활유 급유 유니트' 개발

    공작기계 주축용 '그리스 윤활 베어링용 윤활유 급유 유니트' 개발• 고속 회전 환경에서 그리스의 윤활 수명을 장수명화• 그리스 윤활 베어링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고속 회전 dmn치 190만에 대응!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공작 기계 주축용 그리스 윤활 베어링의 장수명화를 가능하게 하는 「그리스 윤활 베어링용 윤활유 급유 유니트」를 새롭게 개발했습니다. 그리스 윤활 베어링의 고속 회전시의 과제인 그리스의 열화를 억제하고, 고속 회전 영역인 dmn값*1190만에 있어서의 그리스 윤활 베어링의 채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지금까지, 고속 회전 용도로 일반적으로 사용되어 온 에어 오일 윤활에서 그리스 윤활로의 전환을 통해, 공작 기계의 에너지 절약화나 탄소 중립에 공헌합니다.개발 배경공작 기계는 가공 시간 단축을 목적으로, 주축의 고속 회전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축의 회전을 지지하는 베어링의 윤활 방법에는 에어 오일 윤활과 그리스 윤활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dmn값 140만이 넘는 고속 회전 용도에는 에어 오일 윤활이 이용되는 경향이 있습니다.에어 오일 윤활은 장기간에 걸쳐 안정적인 윤활이 가능한 한편, 압축공기나 에어 오일 공급장치 등의 부대설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에너지 절약화를 도모하기 어렵다는 과제가 있습니다. 그리스 윤활은 초기에 봉입한 그리스로 윤활을 실시하기 때문에 에어 오일 윤활과 같은 부대설비가 불필요해지는 한편, 베어링의 발열 등에 의해 그리스가 열화 하기 때문에 고속 회전 용도에서는 윤활 수명이 짧아집니다.최근, 탄소 중립의 달성을 목적으로 공작 기계의 에너지 절약화가 진행되고 있어, 종래는 에어 오일 윤활 베어링 밖에 대응할 수 없었던 고속 회전 영역에 그리스 윤활 베어링 적용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이번에 NTN은, 고속 회전 환경에서의 그리스 열화를 억제해, 윤활 내구성을 확보하는 것으로, 장기간의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유니트 상품을 개발했습니다.개발품에 대해서본 개발품은 주축용 베어링에 인접한 간좌에 독자적인 급유 기구를 내장한 간좌 유니트입니다. 외륜간좌와 내륜간좌에는 급유 기구와 더불어 윤활유 탱크, 센서 및 센서에 의한 검출 데이터의 처리 회로, 무선 모듈, 자립 전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주축의 회전에 의해 발전하고, 전 장품의 구동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전기 공급이 필요 없고, 단독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급유는 기초시험 결과나 그리스 열화 메커니즘의 해석에 따라 미리 설정한 시간 간격으로 실시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 그리스의 윤활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내장 센서를 이용해 윤활제의 고갈 상태를 검출하고, 최적의 급유 타이밍으로 필요량의 윤활유를 공급함으로써 더욱 긴 수명화를 도모합니다.본 개발품을 이용함으로써 고속 회전 환경에서 그리스의 윤활 내구성을 확보하고, dmn치 190만의 고속 회전 용도로도 그리스 윤활 베어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개발품의 특징 1. 고속회전성능 dmn치 190만 (그리스 윤활 베어링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 당사 기존 제품 대비 35% 향상) 2. 장수명 당사 기존 제품 대비 2.5배 이상의 윤활 수명 실현향후, 센서를 통해 최적의 타이밍에서 급유하는 기술을 확립하여 15배 이상을 목표 3. 무선센서와 발전기를 내장하고 있어 조립 및 취급이 용이. NTN은, 향후, 본 개발품의 실제 기기에 있어서의 가동 시험 등을 통해서 개량시켜 조기 시장 투입을 목표로 하는 것과 동시에, 그리스나 케이지 등 베어링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의 개발을 진행시켜 공작 기계 시장에서 요구가 높아지는 그리스 윤활 베어링의 고속 회전 성능의 향상에 임하겠습니다.NTN은 11월 5일~10일에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제 32회 일본 국제 공작 기계 전시회(JIMTOF2024)」에 본 상품을 참고 출전합니다.용도공작기계 주축(머시닝센터, 복합가공기, 선반) 등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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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21

    2024-10-21

    공작 기계용 '고속 서브 모터용 깊은 홈 볼 베어링' 개발

    공작 기계용 '고속 서브 모터용 깊은 홈 볼 베어링' 개발• 케이지의 재료나 형상을 재검토하여 고속 회전 대응과 저진동화 실현 • 공작 기계의 가공 시간 단축 및 가공 정밀도 향상에 공헌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공작 기계 주축의 구동 부위에 사용되는 공작 기계용 서브 모터용 베어링으로서 고속 회전 대응과 저진동화를 실현한 「고속 서브 모터용 깊은 홈 볼 베어링」을 개발했습니다. 공작 기계의 가공 시간의 단축이나 가공 정밀도의 향상에 공헌하는 상품으로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제안을 진행해 가겠습니다.개발 배경제조 현장에서, 노동 인구의 감소를 배경으로 인력 절감이나 생산성 향상에 관한 대처가 진행되는 가운데, 공작 기계는 가공 시간의 단축을 위한 주축의 고속 회전화나, 품질 안정화를 위한 가공 정도의 향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공작기계의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서브모터에 사용되는 베어링 또한 고속 회전 대응 및 저진동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베어링이 고속 회전하면 원심력에 의한 케이지의 변형·파손이나 베어링 내부의 발열이라는 과제가 있습니다만, NTN은 케이지의 거동이 진동의 원인이 되는 것에 주목해, 케이지의 재료나 형상의 재검토에 의해 케이지 거동을 안정시킴으로써, 고속 회전 성능과 진동 특성을 향상시킨 공작기계용 「고속 서브 모터용 깊은 홈 볼 베어링」을 새롭게 개발했습니다.개발품의 특징 1. 고속 회전 성능 : 고속 회전 성능 dmn치*1 190만 (당사 기존 제품 대비40% 향상) 케이지 재료를 재검토하여 강성을 높이고 원심력에 의한 케이지의 변형을 저감하였으며, 케이지 형상의 최적화로 그리스 봉입량을 늘려 윤활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개량에 의해 고속 영역에서의 베어링 온도 상승이 저감되어 큰 폭의 고속 회전 성능 향상을 실현했습니다. 2. 저진동성 : 당사 기존 제품 대비 약 50 % 저감 케이지의 포켓을 케이지와 전동체의 접촉을 보다 안정시키는 형상으로 함으로써 저진동화를 실현했습니다. *1) 베어링의 회전 성능을 나타내는 지표로 베어링 피치 원지름(mm)×회전 속도(min-1)NTN은 공작 기계용 서브 모터용의 본 상품과 로봇용 서브 모터의 소형화에 공헌하는 「서브 모터용 저발진 베어링*2」를 글로벌하게 제안해, 각종 산업 기계의 동력원으로서 폭넓게 사용되는 서브 모터의 소형화·고속화 등의 성능 향상에 기여하고 제조 현장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과제의 해결에 공헌합니다.NTN은 11월 5일~10일에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제 32회 일본 국제 공작 기계 전시회(JIMTOF 2024)」에 본 상품을 출전합니다.*2) 2020년 11월 10일 보도자료:「서브모터용 저발진 베어링」을 개발 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2000069.html용도공작기계용 서브 모터대응 사이즈내경 φ40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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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21

    2024-10-21

    공작기계 주축용 그리스 윤활 베어링용으로 고속 회전에 대응하는 수지 케이지 개발

    공작기계 주축용 그리스 윤활 베어링용으로 고속 회전에 대응하는 수지 케이지 개발사출 성형 가능한 수지 케이지로서 업계 최고 수준인 dmn값 135만의 고속 회전 성능 실현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공작 기계 주축용의 그리스 윤활 베어링용으로, 성형 수지 케이지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고속 회전 성능 dmn치*1 135만을 실현하는 수지 케이지를 개발했습니다. 생산성이 뛰어난 성형 수지 케이지의 고속 회전화에 의해 그리스 윤활 베어링의 적용 범위를 한층 더 확대해 공작 기계의 가공 시간의 단축이나 에너지 절약화에 공헌합니다.개발 배경가공 시간의 단축을 위해 공작 기계의 고속 회전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공작 기계의 주축용 베어링에도 고속 회전 성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주축용 베어링의 윤활 방법에는 에어 오일 윤활과 그리스 윤활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고속 회전에 적합한 것은 에어 오일 윤활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에어 오일 윤활은 에어 오일의 공급이나 오일 미스트의 회수 등을 위한 부대설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에너지 절약화를 목적으로 하여 그리스 윤활에의 전환이 진행되는 것과 동시에, 그리스 윤활 베어링의 고속 회전 대응에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이번에 NTN은 재료와 설계를 최적화함으로써 생산성이 뛰어난 성형 수지 케이지의 고속화를 실현했습니다개발품의 특징 고속 회전 성능:dmn치 135만 (성형수지 케이지로서 업계 최고 수준, 당사 종래품 대비 20%향상) 해석이나 회전 시험, 강도 시험을 거듭하여 내열성이 높은 재료를 채택함으로써 고속 회전에 따른 발열에 의한 변형을 억제합니다. 본 케이지는 고속 회전 환경 하에서도 충분한 내구성을 가지며 성형 수지 케이지를 이용한 베어링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인 dmn 값 135만의 고속 회전 성능을 실현합니다. 성형 수지 케이지로 기존에는 대응할 수 없었던 고속 회전 영역에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에어 오일 윤활에서 그리스 윤활로의 전환을 뒷받침합니다. 또한 본 케이지는 형상을 최적화하여 베어링 장착 후 초기 회전 시 그리스 거동을 제어함으로써 길들여 운전을 포함한 온도 상승을 억제하고 수명 연장도 실현하고 있습니다.NTN은 이번에 개발한 본 케이지를 당사의 ULTAGE 시리즈*2를 포함한 공작기계용 그리스 윤활 베어링에 적용하여 에어 오일 윤활 베어링에서의 전환을 글로벌하게 제안합니다. 또, 케이지  이외에도 그리스 등 베어링을 구성하는 각 요소에 있어서의 개발을 진행해, 그리스 윤활 베어링의 새로운 고속 회전 대응을 추구하는 것으로, 각종 제조 현장의 생산성 향상 및 에너지 절약화에 공헌해 갑니다.NTN은, 본 상품을 11월 5일~10일에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제32회 일본 국제 공작 기계 전시회(JIMTOF2024)」에 출전합니다. *2) ULTAGE는 궁극을 의미하는 【Ultimate】와 모든 방면에서의 활약을 의미하는 【Stage】를 조합한 조어로 정밀 베어링의 궁극을 추구하는 표현한 것입니다.용도공작기계 주축(복합 가공기, 머시닝 센터, 선반) 등구조베어링의 전주면에서의 그리스 거동 해석 이미지한계 속도에 의한 개발 케이지의 내구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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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21

    2024-05-21

    EV용으로 고효율, 저진동 드라이브 샤프트 제안 개시

    EV용으로 고효율, 저진동 드라이브 샤프트 제안 개시●EV에 최적인 등속 조인트(CVJ)를 조합한 드라이브 샤프트●세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저진동으로 항속거리 연장과 승차감 향상에 기여NTN주식회사(이하 NTN)는 고효율 고정식 등속 조인트 'CFJ'와 저진동 수동식 등속 조인트 'PTJ'의 조합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저진동을 실현한 드라이브 샤프트를 전기차(EV)용으로 제안을 시작하였습니다. 고효율이나 NVH(소음·진동·허쉬니스)등이 요구되는 EV에 본 상품의 제안을 진행시켜 항속 거리의 연장과 승차감의 향상에 공헌합니다 드라이브 샤프트는 모터 등 파워트레인 유닛의 동력(토크)을 타이어에 전달하는 부품으로 타이어 측 고정식 CVJ와 파워트레인 측 수동식 CVJ, 이를 연결하는 샤프트로 구성됩니다.근년, 개발·보급이 진행되는 EV는 항속 거리의 연장을 목적으로 전기 절약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형 배터리의 탑재나 거주공간 확보를 목적으로 한 구동 유닛의 레이아웃 변경에 따라 드라이브 샤프트의 탑재 각도(CVJ의 장착각도)가 커지면 토크 손실률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어 큰 장착 각도에서도 토크 손실률의 저감이 요구됩니다. 또, 동력이 모터로 대체되는 것으로 한층 더 자동차의 정숙성이 진행되어, 드라이브 샤프트의 NVH 개선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고효율, 저진동 드라이브 샤프트에 대해서NTN은, 이러한 요구에 대응해, 고효율 고정식 등속 조인트 「CFJ」와 저진동 습동식 등속 조인트 「PTJ」를 조합한 드라이브 샤프트를 EV에 최적인 상품으로서 제안합니다. 'CFJ'는 토크 손실률 저감(고효율), 'PTJ'는 진동으로 이어지는 슬라이드 저항 저감에 있어 각각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CVJ입니다. 이를 조합함으로써 EV의 항속거리 연장과 저진동·정숙성 등 특유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당사의 종래품인 「CFJ」와 「PTJ」를 조합한 드라이브 샤프트로 대체했을 경우, 토크 손실률을 70% 이상 저감하는 것이 가능하고, 전비는 3.19%의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 또한, 엔진차에 있어서의 CO2 배출량 삭감 효과는 1.71g/km입니다*1*3.고효율·저진동 드라이브 샤프트는 이미 일부의 SUV 전용으로 양산을 개시하고 있어 현재, 전동차 전용으로도 다수의 거래를 받고 있습니다. NTN은 리어용 소형·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R시리즈*4」나 소형·경량을 특징으로 하는 CVJ의 「E시리즈」에 가세해 본 상품을 EV나 하이브리드 차(HEV) 등 전동차 전용으로 항속 거리의 연장이나 승차감의 향상에 공헌하는 고부가가치 상품으로서 글로벌에서 제안을 가속합니다.NTN은, 본 상품을 5월 22일~24일에 퍼시피코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사람과 차의 테크놀로지 2024 YOKOHAMA」에 출전합니다.*1)고정식 CVJ에 'EBJ', 수동식 CVJ에 'EDJ'를 이용한 기존 제품과의 비교*2)차중 1,500kg·전비 155Wh/km의 차량을 가정하여 WLTP 조건으로 주행시킨 경우(CVJ 장착 각도: 9도)*3)차중 1,500kg·연비 17.6km/L의 차량을 가정하여 WLTP 조건으로 주행시킨 경우(CVJ 장착 각도: 9도)*4)2023년 5월 9일 보도자료: 리어용 소형·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R시리즈'의 판매 확대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2300029.html고효율 고정식 등속 조인트 'CFJ'에 대하여"CFJ"는 기존의 기본 구조를 크게 바꾸어 내부 부품에 가해지는 힘을 상쇄하는 독자적인 "스페리컬 크로스 그루브 구조*5"를 채용한 고정식 CVJ입니다. 본 구조의 적용으로 토크 손실률을 기존 제품 대비 50% 이상 저감하고, 또한 고작동 각시에도 토크 손실률의 증가를 대폭 억제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로 국내외 자동차 메이커를 대상으로 다수의 채용 실적을 자랑합니다*6.전동체가 지나가는 전동 홈을 내륜·외륜으로 서로 교차시킨 구조. 이웃하는 전동 홈을 서로 다르게 경사지게 함으로써, 공이 내부 부품을 누르는 힘의 방향을 교대로 나누어 서로 상쇄시킨다.2022년 11월 1일 보도자료: 고효율 고정식 등속조인트 'CFJ' 양산수주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2200066.html저진동 수동식 등속 조인트 'PTJ'에 대하여작동각이 커진 경우에도, 내부 부품의 롤러 카세트의 기울기를 억제하는 독자적인 「필로우 저널 구조」를 채용한 수동식 CVJ입니다. 진동으로 연결되는 슬라이드 저항을 종래품 대비 50% 이하로 저감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저진동을 실현하고 있어, 정숙성을 중시하는 고급차나 큰 작동각을 취하는 SUV 전용으로 풍부한 양산 실적을 자랑합니다.고효율 고정식 등속 조인트 'CFJ'의 구조볼에 작용하는 축 방향의 하중을 이웃하는 트랙(볼 전동 홈)에서 역방향으로 발생시켜, 각 부품 간의 축 방향으로 작용하는 하중을 상쇄하고, 내부 마찰력을 저감.저진동 습동식 등속 조인트 'PTJ'의 구조롤러 카세트가 기울이지 않고 외륜 트럭 위를 전동 가능하게. 롤러 카세트 내에 바늘형의 전동체를 배치하여 회전 자체를 매끄럽게 하고 내부 마찰력을 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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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20

    2024-05-20

    자동차용 구동장치의 소형·경량화에 공헌하는 특수 열처리 기술 'HA-C' 개발

    자동차용 구동장치의 소형·경량화에 공헌하는 특수 열처리 기술 'HA-C' 개발●특수 열처리 기술로 베어링 업계 최고 수준의 고부하 용량화 실현●고온 치수 안정성, 내이물성, 내마모성의 양립으로 소형, 경량화 및 에너지 절약화에 공헌NTN주식회사(이하 NTN)는 새로운 특수 열처리 기술 'HA-C'를 개발했습니다. 본 로 베어링의 업계 최고 수준의 고부하 용량화를 실현하고, 종래보다 소형·경량 베어링으로의 대체를 가능하게 합니다. 본 기술은, 종래의 열처리 기술로는 곤란했던 고온 치수 안정성, 내이물성, 내마모성도 높은 수준으로 양립하고 있어, 전기 자동차(EV)용 e-Axle를 비롯한 자동차용 구동 장치의 소형·경량화 및 에너지 절약화에 공헌합니다. 특수 열처리 기술 "HA-C"를 적용하여 베어링의 소형, 경량화 실현깊은 홈 볼 베어링 6306(大)에 적용했을 때 깊은 홈 볼 베어링 6206(小)로 교체 가능개발 배경환경 부하 저감을 배경으로 EV나 하이브리드 차(HEV)는, 항속 거리의 연장이 요구되고 있어, e-Axle나 감속기 등 구동 장치의 소형·고속화나 희박 윤활화에 따른 전・연비 향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부하 용량화와 저마찰을 동시에 실현한 볼베어링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속 회전 환경 하에서는 발열과 마모가 증가하기 때문에  구름 베어링에는 경년 치수 변화율의 저감과 마모 억제가 요구됩니다.특수 열처리 기술 'HA-C'에 대하여NTN이 이번에 개발한 특수 열처리 기술 'HA-C'는 설계면에서의 베어링 형상 변경이 필요 없고, 일반적인 강재에 특수 열처리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고부하 용량화를 실현한 기술입니다.본 기술은 재료에 단단하고 미세한 석출물을 다수 분산시키는 등의 수법에 의해, 매우 높은 표면 경도와 고부하 용량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 기술을 적용한 회전 베어링은 자동차용 구동 장치 등의 가혹한 사용 환경에 대응 가능합니다.개발 기술의 특징(당사 표준 베어링비) 1. 고부하용량 정적 부하 용량이 2배, 중고하중 조건에서의 전동 피로 수명이 7배 이상으로 향상.고부하 용량화에 따른 소형, 경량의 구름 베어링으로 교체가 가능할 전망(교체 예 : 베어링 외경, 폭 모두 약 13% 소형화, 약 45% 경량화*1) 2. 내이물성 구름베어링이 이물을 밟고 지나갔을 때 발생하는 압흔 주변 돌출량을 1/2로 저감하고 이물 혼입 윤활하에서 전동 피로수명을 3배 향상 3. 고온 치수 안정성환경온도 150℃에서의 경년치수 변화율이 1/2 이하로 억제4. 내마모성마모량이1/300이하로 저감*2 *1) EV/HEV용구리스윤활고속깊은홈볼베어링(Cat. No.3040/JE)(https://www.ntn.co.jp/japan/products/catalog/ja/3040/index.html)에 기재된 일부 품번을 대상으로 시산한 평균값*2) 유막이 형성되기 어려운 윤활 조건에서의 당사 시험 결과를 기준으로본 기술은 당사의 기존 상품인 e-Axle용 고속 회전 베어링이나 내전식 베어링 등에도 적용 가능하며, e-Axle 등의 자동차용 구동 장치에서 사용되는 구름베어링이 가지고 있는 기술 과제를 해결합니다. 본 기술을 적용한 상품을 전 세계에 제안해, 자동차용 구동 장치의 한층 더 소형·경량화 및 에너지 절약화에 공헌해 가겠습니다.NTN은, 본 기술을 실시한 자동차용 구동 장치용의 깊은홈볼베어링을 5월 22일~24일에 PACIFICO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 Automotive Engineering Exposition 2024 YOKOHAMA」에 출전하였습니다.용도EV용 e-Axle 감속기, HEV용 감속기 등압흔형성성(정적부하용량) 시험결과3/8인치 질화규소로 부여한 압흔형상(최대 접촉면압: 5.5G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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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7

    2024-05-17

    전도성이 뛰어난 고무 씰을 채용한 전도베어링을 새롭게 개발

    전도성이 뛰어난 고무 씰을 채용한 전도 베어링을 새롭게 개발●순환 전류와 EDM 전류의 두 가지 전류에 의한 전식에 효과적인 아이템 라인업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전기 자동차(EV)의 구동원인 e-Axle향 베어링으로서 전도성이 뛰어난 고무 씰의 채용에 따른 EDM*1 전류에 의한 전식 대책을 실시한 전도 베어링을 개발했습니다. 모터 내의 순환 전류에 의한 전식 대책을 위한 기존의 절연 아이템과 함께, e-Axle용 베어링 특유의 과제가 되는 전식 대책품의 라인업 확충에 따른, e-Axle의 새로운 고성능화와 보급에 공헌합니다.Electrostatic Discharge Machining(방전가공)의 약칭전식에 대하여베어링 내부에 전류가 통과했을 때 스파크가 발생하여 금속 조직의 용융이 진행되면 줄무늬 요철 등의 손상(전식)으로 연결됨에 따라 모터 지지용 베어링에는 전식 대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모터 지지용 베어링으로 대책해야 할 전류에는 모터 축을 통과하는 EDM 전류와 모터 내부를 순환하는 순환 전류 2종류가 있습니다. EDM 전류는 모터 운전 시 모터축에 에 의해 발생하는 전류이며, 순환 전류는 인버터 제어를 위해 전원의 온/오프가 반복되었을 때 모터 내로 전류가 누출되어 발생합니다. 이러한 전류가 베어링의 궤도면에 통전하면 전식 발생으로 이어집니다.순환 전류 대책에는 궤도면으로의 통전 자체를 억제하는 절연 아이템이 효과적입니다. 한편, 모터 지지용 베어링을 절연해도, EDM 전류는 감속기 측으로 흘러 감속기의 베어링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EDM 전류를 모터의 하우징 쪽으로 흐르게 하기 위해 전도 아이템을 병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도전 전도 베어링에 대하여NTN은 이번에 EDM 전류에 대한 대책으로서 전도 베어링을 새롭게 개발했습니다. 본 개발품은 전도성이 우수한 고무 씰을 적용하고, 전류가 고무 씰을 통해 통과함으로써, 베어링 궤도면의 통전에 의한 전식 발생을 저감 시킵니다. 베어링에 전도 브러시 등의 다른 도전 부품을 장착하는 대책 방법에 비해 베어링의 구성 부품 자체에 전도성을 갖게 함으로써 공간 절약성이 뛰어납니다.NTN은 지금까지 순환 전류 대책으로서 절연체인 세라믹제의 전동체를 사용한 베어링이나, 베어링의 외륜 외경이나 폭면에 절연 피막 코팅을 실시한 「절연 피막 코팅 베어링*2」, 베어링의 외륜 외경 면 및 폭면에 수지 절연층을 사출 성형한 「수지 몰드 절연 베어링*3」등의 절연 아이템을 개발해 왔습니다. 이번에 EDM 전류를 대책하는 전도 아이템을 개발함으로써 e-Axle용 베어링으로서 대책이 요구되는 모든 전류에 대한 대응이 가능해집니다.2023년 5월 16일 보도자료: e-Axle용 '절연피막 베어링' 개발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2300033.html2024년 5월 16일 보도자료: e-Axle용 '수지 몰드 절연 베어링' 개발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2400035.html도전 전도 베어링의 구조NTN은 전도 베어링을 포함한 폭넓은 내전식 베어링을 전 세계에 제안하여 e-Axle의 추가적인 고성능화와 보급에 공헌합니다. 또, 고객 사용 조건에 맞춰 최적인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내전식 베어링의 라인업 확충을 이어 나가겠습니다.덧붙여 5월 22일~24일에 PACIFICO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 Automotive Engineering Exposition 2024 YOKOHAMA」에서, 본 개발품인 전도 베어링이나 「수지 몰드 절연 베어링」등의 내전식 베어링을 출전하였습니다.참고NTN의 내전식 베어링 라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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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6

    2024-05-16

    e-Axle용 「수지 몰드 절연 베어링」 개발

    e-Axle용 「수지 몰드 절연 베어링」 개발●수지 절연층에 의한 뛰어난 내전식성으로 EV 배터리의 고전압화에 대응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EV(전기 자동차)의 구동원인 e-Axle 전용의 내전식 베어링 「수지 몰드 절연 베어링」을 개발했습니다. 베어링의 외륜 외경 면 및 폭면에 수지 절연층을 사출 성형하는 것으로, 내전압 1,000V 이상의 절연성에 의해 전식의 발생을 억제하고, EV 배터리의 고전압화에 대응합니다. 온도 변화에 대해 충분한 강도를 가지는 수지 재료의 선정이나 성형 방법의 최적화에 의해, e-Axle로 요구되는 폭넓은 온도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내구성도 실현했습니다.개발 배경최근 자동차 시장에서는 환경 부하의 저감을 목적으로, EV의 개발·보급이 가속하고 있습니다. EV의 구동원인 e-Axle에 사용되는 베어링에는 모터로부터의 누설전류에 의한 전자식에 대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NTN은 지금까지 절연체인 세라믹제의 전동체를 사용한 베어링이나, 베어링의 외륜 외경 면과 폭면에 절연 피막을 코팅 가공한 「절연 피막 부착 베어링」*1을 내전식 베어링으로서 개발·제공해 왔습니다. 내 전식 베어링에는 내전식성, 저토크, 방열성 등 여러 기능이 요구되지만, 차량 설계에 기초한 베어링의 사용 환경의 차이로부터 각 기능에 대한 요구치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NTN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에 「수지 몰드 절연 베어링」을 개발했습니다.2023년 5월 16일 보도자료: e-Axle용 '절연피막 베어링' 개발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2300033.html개발품의 특징 1. 내전식성 베어링 내부로의 전류 통과를 저감하는 절연성이 우수한 수지를 베어링의 외륜 외경 면 및 폭면에 사출성형하는 것으로 내전압 1,000V 이상의 절연성을 실현했습니다. 이후 증가가 예상되는 배터리 전압 800V에도 대응합니다.*2 2. 내구성 수지와 금속은 온도에 따른 팽창·수축량에 차이가 있어, 온도 변화에 따라 수지에 균열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광범위한 온도 변화 조건에서도 필요한 강도를 유지하는 수지 재료를 사용하는 것과 동시에, 수지 절연층 전체에 충분한 강도를 갖게 하는 성형 방법을 채용하는 것으로, e-Axle로 요구되는 폭넓은 온도 영향에도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실현했습니다. e-Axle용 베어링에 부하되는 전압은 배터리 전압의 10% 이하로 상정됩니다.전식 시험 후의 외륜 궤도면(왼쪽:개발품, 오른쪽:표준품)표준품에서는 전자식 특유의 파도 형상의 손상 발생향후 배터리의 고전압화에 따라 내전식 베어링의 요구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NTN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는 내전식 베어링 라인업을 글로벌하게 제안하여 EV·HEV의 고기능화에 공헌하고 있습니다.NTN은 본 상품을 5월 22일~24일에 퍼시피코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사람과 차의 테크놀로지전 2024 YOKOHAMA」에 출전합니다.용도EV, HEV용 e-Axle (모터, 감속기)참고EV 배터리의 고전압화와 전자식EV 배터리는 차량의 항속거리 연장이나 배터리 충전시간 단축 등을 목적으로 고전압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장래에는 전압이 약 800V인 배터리의 보급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고전압화가 되면 스파크 발생 시 베어링의 파손은 지금까지 이상으로 진전될 것으로 상정되며 모터 제어의 효율화를 위해 인버터 억제 주파수의 고주파화가 진행되면 스파크 발생 횟수가 많아져서 전식 발생 빈도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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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5

    2024-05-15

    「저 마찰 허브 베어링 」시리즈 확충

    「저 마찰 허브 베어링 」시리즈 확충 저 토크 씰 도포 그리스를 적용한「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와, 저 토크 베어링내부 그리스를 적용한 「저 마찰 허브 베어링V」를 시리즈에 추가기존 제품 대비 최대 약 64%의 저 마찰화, 약 0.75%의 전비 개선을 실현NTN 주식회사(이하, NTN)은 한 단계 발전한 저 마찰화를 실현한「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와 「저 마찰 허브 베어링V」를 개발하였습니다. 「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로써, 기존 제품 대비 회전마찰을 최대 약 64% 저감하는 본 상품을 Global의 고객님께 제안하여, 전기자동차(EV)나 Hybrid 차량(HEV)를 시작으로 각종 차량의 저연비・전비화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개발의 배경NTN은 타이어의 회전을 지지하는 허브 베어링으로서 수명이나 강도 등의 기본 성능을 만족하고, 회전마찰을 저감하는 「저 마찰 허브 베어링」을 2009년에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Inner Seal의 래비린스(틈새) 구조의 설치에 의한 씰 립 삭감이나 각종 그리스의 저점도화 등의 개량에 의해 저 마찰화를 추구하고, 「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로써 Global 시장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본 시리즈는 저 마찰 성능을 높이 평가받아, 다수의 차종에 채용되어 자동차의 저연비/저 전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한편으로, 탈 탄소화 사회의 실현을 향하여 EV의 개발・보급이 가속화되고, 항속거리의 연장을 목적으로 모든 면에서 저연비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허브 베어링에도 한층 더 개량된 저 마찰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NTN은 2023년에 기존 제품의 시리즈 상품에서 한층 더 개량된 「저 마찰 허브 베어링IV」를, 그리고 신상품으로써 「저 마찰 허브 베어링V」를 새롭게 개발하였습니다.「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에 대해서Outer 씰 및 Inner 씰에 새롭게 개발된 저 토크 씰 도포 그리스를 적용하였습니다.그리스의 기유를 저점 도화 한 것 이외에도, 기유를 반 고체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증주제를 미세화하는 것으로 기유의 유지력을 떨어뜨리지 않고 증주제 양을 저감하는 것에 성공하여, 그리스의 저점도화를 실현하였습니다. 이 개량에 의해 씰 회전시의 그리스에 의한 저항을 억제하여 주행시의 회전마찰을 저감합니다.「저 마찰 허브 베어링V」에 대해서「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의 베어링 내부에 새로 개발한 저 토크 그리스를 적용하였습니다.본 그리스는 기유의 저점도화와 증주제의 미세화에 의한 그리스의 저점도화를 도모하는 한편, 베어링 회전 시에 볼에 의해 긁힌, 사용된 그리스가 궤도면에 재진입하지 않도록 그리스 경도(주도)를 최적화하는 것으로 종래품 대비*1, 최대 약 64%의 저 마찰화를 실현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기존 제품 대비 전비의 약 0.75%를 개선*2 하여, 1회의 충전으로 항속거리를 3km 연장*3 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NTN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여 「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를 전 세계로 제안하여, 차량의 저연비・전비화 및 항속거리의 연장에 공헌하고 있습니다.NTN은 본 상품을 5월 22일~24일에 Pacifico YOKOHAMA에서 개최되는 「사람과 자동차 Technology전 2024 YOKOHAMA」에 출전합니다.「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 사양을 적용하지 않은 기존 제품당사 계산에 근거한 산출. (Medium segment EV 차의 카탈로그치를 기반으로 산출한 경우)1회 충전 주행거리 400km의 EV 차량으로 산출한 경우 신 개발 기술저 마찰 허브 베어링IV와V의 비교「저 마찰 허브 베어링」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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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13

    2024-02-13

    알루미늄 복합형 수지 미끄럼 나사 판매 시작

    알루미늄 복합형 수지 미끄럼 나사 판매 시작 알루미늄 합금과 독자적인 수지 재료의 일체 성형으로 우수한 내하중성과 내구성, 방열성 발휘 다양한 사이즈에 대응할 수 있으며, 고속 이동 및 고 하중 영역에도 대응!NTN 주식회사(이하, NTN)는, 알루미늄 합금과 독자적인 PPS*1 수지 복합 재료를 일체 성형한 알루미늄 복합형 수지 미끄럼 나사를 개발하고,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수지 미끄럼 나사가 갖는 정숙성과 그리스리스 등의 특징과 더불어 우수한 내하중성과 내구성, 방열성을 갖춘 알루미늄 복합형 수지 미끄럼 나사를 고속 이동 용도나 고 하중 영역에 대응하는 시리즈 상품으로 의료기기나 반도체 제조 장치를 비롯한 폭넓은 용도로 제안 드립니다. *1) Poly Phenylene Sulfide(폴리페닐렌설파이드)의 약자. 사출성형이 가능하며 연속 사용온도 230℃의 열가소성 수지로 내열성, 내약품성, 전기절연성이 우수함.개발 배경수지 미끄럼 나사는 모터 등의 회전 운동을 직선 운동으로 변환하는 상품입니다. 정숙성과 그리스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의료 분야나 반도체 제조 분야, 식품 기계 분야 등의 각종 반송 장치에 다수 채용되고 있습니다.이번에 NTN은 너트에 수지만을 이용한 수지 단체형 미끄럼 나사보다 내하중성이나 내구성, 방열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복합형 수지 미끄럼 나사를 개발해, 시제품의 제공 및 개량을 거쳐 판매를 개시했습니다.본 상품은 알루미늄 합금 제의 기재와 PPS 수지 복합 재료를 일체 성형한 복합 너트를 이용하고 있어, 알루미늄 합금에 특수 표면 처리를 실시함으로써 수지와의 높은 밀착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수지 단체형과 같은 각종 사이즈에 대응하는 상품으로 시리즈화했기 때문에, 교체는 물론 고속 이동이나 고 하중 영역 등 폭넓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알루미늄 복합형 수지 미끄럼 나사의 특징1. 내하중성・내구성알루미늄 합금 제의 기재와 NTN 독자적인 PPS 수지 복합 재료의 일체 성형에 의해 허용된 액시얼 하중을 수지 단체형과 비교하여 80% 향상*2 시켰습니다. 알루미늄 합금 제의 기재를 사용하여 수동부의 온도 상승을 억제하고 수지 단체형 미끄럼나사에 비해 마모량이 70% 감소*2, 장수명화도 실현되었습니다.2. 방열성알루미늄 합금 제의 기재 사용으로 수지 단체형 미끄럼 나사와 비교하여 방열성이 40% 향상*2. 습도 발열에 의한 주변 부품 및 기계에 대한 영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3. 그리스리스・정숙성수지 단체형 미끄럼 나사와 마찬가지로 그리스가 필요 없기 때문에 유지 보수 횟수를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PPS 수지 복합 재료는 수지 단체형과 마찬가지로 마찰 계수가 낮고, 높은 정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2) 축경 12mm, 리드(너트가 1회전 했을 경우 직진 방향으로 이동하는 거리) 2mm 사양의 경우. 상품 사양이나 사용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NTN은 의료 기기나 반도체 제조 장치, 식품 기계 등의 각종 반송 장치 전용으로 본 상품의 제안을 진행시켜 고속 이동 등의 고기능화에 공헌해 가겠습니다. 향후도 대응 가능한 나사 사양을 개발해, 라인업을 확충하는 것으로, 자동화·작업자를 줄이는 것을 배경으로 한 로봇·반송 장치 시장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것과 동시에 시장의 진전에 기여해 가겠습니다.용도의료기기, 반도체 제조 장치, 식품기계 등 각종 반송 장치 기존 제품과의 구조 비교수지 단체형 미끄럼 나사와의 성능 비교(대표 예: 축경 12mm, 리드 2mm 사양)NTN 알루미늄 복합형 수지 미끄럼 나사 사양